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에 보면 고성동이라는 곳이 있어요. 대구에서도 북구에 있는 동네에요. 여기가 북구청과 바로 인근에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대구를 대표하는 식당들이 몇군데 있어요. 또한 다양한 식당들이 많은 곳이거든요. 이번에는 고성동 고깃집 한군데 들렀어요. 골목집 숙성삼겹이라는 곳이에요. 본점 다녀왔어요. 여기 다양한 재료와 함께 고기를 구워서 먹는데요, 김치말이국수와 같이 먹는 그 조합이 기가 막혀요.

 

 

이런 구이를 정말 좋아해요. 그냥 단순히 고기만 구워서 먹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올려서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거든요. 특히 부추, 콩나물, 파 등을 같이 올려서 구워서 먹으면 영양학적으로도 좋아요. 고기도 맛있고 부재료도 맛있고 고성동 고깃집으로 충분히 여러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식당이에요.

 

 

 

대구 북구 고성동에 가면 굉장히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요. 이러한 맛집들이 모여 있는 골목이 형성이 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도 고성동 고깃집으로 골목집 숙성삼겹, 깔끔하면서도 맛있는 고깃집이거든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세요. 북구청 맞은편 안쪽 골목 안에 있어요. 주차장은 별도로 없어서 주변에 알아서 주차를 해야해요. 가게 앞에도 주차는 가능해요.

 

 

 

여러가지 고기의 부위들이 있어요. 한우대창도 가능하고요, 숙성삼겹, 숙성목살, 껍데기, 가브리살 등등. 여러가지 부위를 세트로도 먹을 수 있고 또한 단품으로 주문을 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이번에 가서 단품으로 몇가지 섞어서 주문을 해서 먹었어요. 여기에다가 김치말이 국수 빠지면 안되요. 여기 김치말이 국수 정말 맛있거든요.

 

 

 

기본적으로는 고기를 이렇게 거의 다 구워주셔서 또한 먹기가 편했어요. 불판도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태울 염려가 없이 천천히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요. 숯불 위에 뻥뻥 뚫린 불판도 좋기는 한데요, 그렇게 되면 조금만 방심해도 태울 수 있으니 저는 오히려 이런 방식이 더 좋더라고요. 어묵, 감자 등 고기와 같이 구워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나와요. 

 

 

 

 

어묵도 맛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어묵은 얇아서 바로 구워지거든요. 고기 다 구워지기 전에 어묵부터 먹는데요, 이렇게 구워서 먹는 것도 별미더군요. 맥주 한잔 생각나는 그런 안주거리 같아요. 고기는 다 구워졌을 때 진짜 맛있어요. 고기의 퀄리티 자체가 좋아요. 숙성도 잘 되어 있어서 풍미도 깊고요, 식감도 연하고 좋아요. 고성동 고깃집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다 있어요. 고기 굉장히 맛있는 곳이에요.

 

 

 

여기 오면 김치말이 국수 꼭 주문해서 같이 드세요. 고기 먹고 나서 보면 냉면을 많이 드시는데요, 이런 김치말이 국수도 별미거든요.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폭발하는 국물이 끝내줘요. 특히 새콤달콤한 그 향과 맛이 좋아요. 고기 구이와 잘 어울리는 후식이에요. 냉면이나 기타 다른 음식들도 좋지만 여기는 김치말이국수가 압권이에요.

 

 

김치말이 국수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정말 좋더라고요. 가끔씩 느껴지는 김치의 아삭한 식감. 후루룩하기 좋은 면발. 고기 구이를 먹으면서 또는 다 먹고 나서 후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강추하는 후식 메뉴에요. 고성동 고깃집 골목집 숙성삼겹에 가시면 고기도 드시고 김치말이국수도 꼭 드세요.

 

 

 

"이벤트로 협찬 받아서 먹고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