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사할 때 꼭 거론되는 것, 바로 새집증후군이죠. 새집증후군에 대한 정보 알려드립니다. 이사라는 것이 요즘은 계절을 따지지 않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봄이 이사철이라고들 하죠. 날씨도 포근해지고 움츠렸던 모든 것이 되살아나는 계절. 본격적인 이사철을 봄이라고 많이들 하시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도 봄에 이사 때문에 바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사계절 상관없이 이사건수도 점점 늘어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사할 때 더더욱 알아야할 것들이 있어요.

 

이사를 준비하는 것, 또한 막상 이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또 이사 후 여러가지 챙길 것들이 많거든요.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새집증후군 아닐까 싶어요. 신축집으로 이사가는 경우 누구나 한번쯤 새집증후군 걱정을 하셨을 거에요. 그렇다면 새집증후군 해결하는 방법, 대처법 어떤 것이 있나 한번 살펴볼께요.

 

우선 새집증후군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새집을 이사를 갈 경우, 신축건물이다보니 건물을 지을 때 사용하는 각종 자재들에서 유해물질이 나올 수 있다는 거에요. 물론 아주 고급자재를 쓰고 친환경 자재를 쓰는 집들은 덜할 수 있지만 대게는 새집증후군이라는 것이 새로 지은 건물에 흔하게 나타나죠. 건축을 할 때 쓰인 각종 자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이것이 우리 몸을 찌뿌둥하게 만들거나 뭔가 건강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 수도 있거든요. 실제로 신축 아파트 입주자의 3분의 1정도가 이런 새집증후군 증상을 보인다는 조사결과도 있어요. 그래서 더더욱 새집증후군 해결하는 법 대처법 알고 가셔야해요.

 

새로 지은 건물이나 새롭게 도배를 방, 혹은 새롭게 구입한 가구에서도 각종 유해한 화학물질이 나올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물질들이 신체를 자극하면서 우리 몸에 이상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새집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이 두통, 어지러움, 비염, 피부질환, 안구건조 등등이에요. 그렇다면 이러한 새집증후군 해결하는 방법, 새집증후군 대처법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먼저 전문가들이 만하는 새집증후군 대처법 중에 가장 일반적인 것이 "베이크아웃"이라고 불리는 방법이에요. 말 그대로 해석하면 굽는 것이에요. 실내 온도를 일정시간 동안 높인 후에 환기를 하죠. 그러면 벽지나 가구 등에서 나오는 실내 유해물질이 밖으로 배출이 된다고 해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이렇게 함으로써 새집증후군의 원인을 50% 가량 정도 없앨 수 있다고 해요. 무작정 실내 온도를 높이는 것은 아니에요. 일단 문, 창문 등을 모두 닫아요. 그리고 새로 산 가구의 경우 문도 열고 서랍도 열어 둬요. 그리고 난방 온도를 5도씩 단계적으로 높이다가 35~40도가 되면 온도를 유지해요. 이 상태로 10시간 정도 켜놓아요. 그리고 이후 문과 창문을 열어서 2시간 정도 환기를 시켜면 되요.

 

근데 이건 한번만 해서는 효과가 없고요. 최소 5번 정도 반복해서 해야해요. 당연히 이사를 한 후보다는 이사를 하기 전에 미리 새집에 가서 이렇게 해놓으면 이사 들어올 때 보다 쾌적한 곳으로 이사를 올 수 있어요.

 

식물을 이용한 방법도 있어요. 바로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을 키우는 것이에요. 가까운 꽃집이나 식물파는 곳에 가서 관엽식물이나 다육식물을 구입하세요. 벤자민, 행운목, 산세베리아 등의 식물은 공기오염물질 및 냄새 제거, 전자파 차단 등의 효과 있다고 해요. 꽃집이나 식물파는 곳 혹은 인터넷을 검색해서 적당한 식물을 구입해서 집 안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새집에 이사를 오면 당연히 환기는 자주 시켜야해요. 아무리 내가 실내 온도를 올려서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식물을 키운다고 해도, 기본적인 환기는 생각날 때마다 자주자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미세먼지 주의보 등에 귀기울여서 고익가 좋을 때 환기를 시켜야하겠죠. 그리고 실내 온도를 너무 높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니에요. 아무래도 실내 온도가 높고 습도가 낮으면 이러한 새집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실내 온도는 늘 20도 전후, 습도는 60%정도 적당하다고 해요.

 

이사 후에 새집증후군 해결하는 법, 새집증후군 대처법. 아주 똑부러지는 방법은 아니래도 최소한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이에요. 이사를 가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새집에서 보다 쾌적하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이사할 때 이사비용 아끼는 법. 포장이사 가격비교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전국 어디서든 상관없이 요즘은 여기 저기 이삿짐센터 전화할 필요없이 인터넷에 있는 무료이사비교사이트 이용하면 간편하게 내 집 주변 이삿짐센터 견적비교해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위매치다이사의 비교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요, 업체등록수도 많고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바로 접속을 해서는 회원가입 없이 이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몇가지 넣고 견적 받을 전화번호 하나만 남기면 되거든요. 그러면 안방에서 내 집 주변 이삿짐센터 서너군데로부터 무료견적 각각 받아보고는 비용을 비교해볼 수 있어요. 그러면 저렴한 곳, 마음에 드는 곳, 가성비 좋은 곳 찾기 쉬워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면 바로 이동해요. 여러 곳 비교해보고 알뜰이사하세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