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러니 안 갈 수가 없어요. 점심때 가면 밥과 된장찌개가 무료로 나오거든요. 공기밥은 보통 식당에서 하나에 1천원, 된장찌개는 2천원정도하죠. 2명이 가게 되면 4천원을 절약할 수 있는 곳이에요. 방촌동 점심 맛집 중에서 점심때 가면 공기밥과 된장찌개 무료로 나오는 곳 찾았어요. 가성비 좋게 점심식사할 수 있는 곳이에요.

 

갈비찜은 점심 뿐만 아니라 저녁으로도 아주 좋은 반찬이에요. 여기에 소주 한잔 곁들여주면 최고의 안주 중에 하나거든요. 이번에 대구 동구 방촌동에 약속이 있어서 간 김에 점심 먹으러 갔다가 아주 좋은 식당 한군데 찾았어요. 여기는 점심 가성비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대구 동구 검사동에 있는 밥집이에요. 오늘의돼지라는 가게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가게 이름도 상당히 독특한 것 같아요. 1층 건물이고 그 앞에 주차장도 잘 되어 있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동촌역과도 멀지 않아서 지하철 타고 와도 되는 곳이에요. 아파트 단지 주변에 있는 골목에 있더라고요. 차 가지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밖에서 볼 때도 식당의 시설이 참 좋았거든요. 안에 들어와보니 식당이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더군요. 정리정돈도 잘 되어 있고 테이블이나 의자도 청결한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좌석들도 많고 단체를 위한 자리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어요. 고기를 구워서 먹을 수도 있고 저처럼 점심특선으로 정식 메뉴를 주문해도 되는 곳이에요. 다음에 오면 고기도 한번 구워서 먹어봐야겠어요. 이번에 가서는 마늘갈비찜으로 주문을 했거든요. 두명이 가서 2인분 주문했어요. 2인분 주문하면 28,000원이니까 그렇게 부담이 되지 않아요.

 

 

여기가 더 좋은 것은 점심때 가면 밥과 된장찌개가 무료라는 사실.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되요. 그러니 2명이 가서 주문을 하게 되면 4천원을 절약하는 셈이죠. 이게 굉장히 큰 부분이거든요. 점심때 가면 공기밥과 된장찌개 무료, 이런 대구 동구 방촌동 밥집 중에서도 가성비 맛집으로 이야기하는 것이에요.

 

갈비찜과 함께 다양한 반찬들이 나왔어요. 가격도 비싸지 않은데다가 반찬도 다양하고 좋아요. 두부, 김치전, 콩나물, 해초무침, 야채 등등 다양한 반찬이 나오기때문에 갈비찜과 같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여기에다가 공기밥과 함께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나와요.

 

 

서비스 된장찌개라고해서 대충 나오거나 양이 적은 것이 아니에요. 일반 고기집 된장찌개보다 오히려 양이 더 푸짐한 것 같아요. 꽃게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도 들어가서 국물도 시원하고 맛도 좋아요. 건더기도 푸짐해서 밥과 같이 먹기에도 좋고 갈비찜 먹으면서 중간에 국물 떠먹기도 좋아요.

 

갈비찜이에요. 그냥 갈비찜이 아니라 마늘갈비찜이거든요. 떡사리도 같이 들어가 있어요. 마늘 가격만해도 요즘 상당히 비싸죠. 마트에 가면 주먹만큼 넣어놓고 몇천원씩하거든요. 마늘이 상당히 고가의 식재료에요. 그런 마늘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은 것 같아요.

 

 

마늘이 듬뿍 들어간 매콤한 갈비찜이에요. 이런 갈비찜은 밥과 같이 먹으면 한공기는 금방 비우게 되거든요. 낮만 아니었다면 소주도 주문할 뻔 했어요. 소주 한잔이 간절히 생각나는 갈비찜이에요. 뼈와 살도 잘 분리가 되는만큼 손질도 잘 되어 있고 잡내 하나 없이 아주 맛있는 갈비찜이었어요. 오늘의돼지에 가서 점심식사하세요.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