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대구서구맛집 착한막창 연탄불 구이 오랜만

샬롯도블라도스 2023. 6. 8. 09:34
반응형

연탄불로 구워서 먹는 막창이 아주 특별한 곳이에요. 대구서구맛집 중에서도 막창 잘하는 곳이라고하는 착한막창 다녀왔어요. 보통 막창이라고하면 숯불에서 구워서 먹거나 가스불 위에 팬을 올려서 구워먹는데요, 여기는 굉장히 특별해요. 연탄불 위에서 막창을 구워서 먹어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막창의 풍미가 좀 더 있는 것 같아요.

 

연탄불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아주 옛날에 제가 어릴 때 집에서 사용한 적은 있지만 그 이후로는 이렇게 연탄불을 볼 기회가 거의 없었거든요. 요즘도 연탄 쓰는 가정이 있기는 하지만 대구 도심에서는 이런 식당을 제외하고는 연탄불 보기가 힘든 것 같아요.

 

 

대구 서구 맛집 착한막창이에요. 여기는 서구청 길 건너 골목 안에 있는 막창 맛집이에요. 식당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요. 주차장은 별도로 없어서 식당 앞에 두대 정도 가능해요. 이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해도 되지만 생각보다 주차공간이 잘 안 나서 저는 골목을 몇바퀴 돌다가 자리가 생겨서 골목 주차를 했어요. 골목주차가 쉬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주 어려운 것도 아니었어요.

 

여기에 가면 기본적으로 막창을 먹어야해요. 착한막창이라고 150그램에 9000원 하는 메뉴가 있어요. 매운 것을 원하시면 불막창을 드시면 되요. 막창과 함께 덜미살, 삼겹살을 같이 먹어도 되는 곳이에요. 냉면, 주먹밥, 떡볶이 등도 있어요. 이번에 가서 저는 막창과 덜미살 같이 해서 먹었어요. 이렇게 두가지를 주문해서 먹는 것도 좋더라고요.

 

고기를 주문하면 이렇게 차려져요. 가운데에 보면 연탄불이 아래에 있고 위에는 아주 두꺼운 여기만의 개성이 듬뿍 묻어나는 불판이 있어요. 이 불판도 굉장히 좋더라고요. 막창과 고기의 맛을 끌어올리는데 한 몫을 한 것 같아요. 여러가지 다양한 소스와 반찬들이 꽤 많이 나와요.

 

여기는 서비스 음식들이 많아요. 그 중에서도 라면도 하나 공짜로 먹을 수 있어요. 테이블당 하나를 공짜로 먹을 수 있거든요. 라면을 해서 먹어도 좋고 짜파게티를 해서 먹어도 좋아요. 이건 서비스이기때문에 손님이 직접 조리를 해서 하나씩 먹으면 되거든요. 이런 서비스 음식도 잘 되어 있는 곳이에요.

 

 

연탄불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과거의 유산이기도하죠. 그래서 연탄불이라고하면 뭔가 추억이 돋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는 추억의 간식도 있어요. 바로 쫀득이에요. 이 쫀득이를 연탄불 위에서 구워서 먹을 수 있거든요. 오랜만에 추억의 맛을 제대로 본 것 같아요.

 

 

막창을 주문하면 이렇게 초벌구이가 된 막창이 바로 나와요. 그래서 연탄불 위에 올려놓고는 조금 더 구워서 먹으면 되거든요. 막창 속에 곱도 가득 차고 아주 신선하고 손질이 잘 된 막창이에요. 여기에다가 소시지, 버섯, 떡사리 등등 같이 구워서 먹으면 아주 다채롭고 푸짐한 것 같아요. 연탄불 위에서 구워서 먹는 막창이라 대구 서구 맛집 더 추천하고 싶어요.

 

 

막창에는 된장소스, 이건 공식이에요. 된장소스에 찍어서 먹는 막창이 제일 맛있어요. 쌈야채와 같이 곁들여도 좋고요. 여기는 또 김치찌개가 무료로 나와요. 이것도 굉장히 맛있어요. 이것만 있어도 공기밥 하나는 바로 클리어할 정도에요.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 음식도 좋고 막창 자체도 맛있고, 연탄불구이라 더 특별한 대구 서구 맛집 착한막창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