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대구 동구 맛집 좋은데 밥집으로 으뜸

샬롯도블라도스 2023. 8. 24. 12:25
반응형

이 식당은 정말 정직해서 좋아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이 맛을 낸다는 것. 그만큼 정직하게 운영을 하는 곳이에요. 그렇다고 비싼 곳도 아니에요. 가성비가 정말 좋은 식당이에요. 효목동 맛집이라고하기보다는 대구 동구 맛집이라고 하고 싶어요. 대구 동구 어디에 살던지 멀리서 와서 한번 맛볼만한 식당이거든요. 효목동에 있는 좋은데 방문, 진짜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대구 효목동 밥집 중에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솥밥과 함께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는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이에요. 대구 효목동에 있는 식당 중에서도 아주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무엇보다도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밥상이라서 더 추천하고 싶은 곳이기도해요.

 

 

대구 동구에 있는 좋은데라는 곳이에요. 동구라고하면 지역이 굉장히 넓은데요, 그 중에서도 효목동에 있는 식당이에요. 효목시장 안에 있어요. 별도의 주차장은 없지만 이쪽 동네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서 가게 앞이나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하고는 갔어요. 익히 들어서 알았지만 기대가 되더라고요. 실내는 아주 세련된 분위기는 아니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안쪽에보면 단체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있어서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좋아요.

 

 

 

이번에 가서는 세트로 주문을 했어요. 2인이상 세트가 아주 저렴하게 알차게 잘 되어 있어요. 세트로 주문하면 여러가지 것들을 동시에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세트 이외에도 그냥 단품으로 주문을 해도 되는 곳이에요. 삼계탕, 비빔밥, 곤드레밥, 국밥, 해물솥밥 등등 여러가지 요리들이 있어요. 반찬과 같이 나오니까 혼자 가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여럿이 가서 밥 먹기에 좋은 곳이에요.

 

 

세트로 주문을 했어요. 일단 이렇게 여러가지 반찬들과 함께 만두, 전 등등 나와요. 반찬들이 하나같이 아주 깔끔하고 맛있어요. 어느 것 하나 손이 안 가는 것이 없어요. 전체적으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은은한 감칠맛과 함께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더라고요. 일단 전채요리라고 생각하고 이것부터 먹었어요.

 

 

제가 이 만두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꼬물이만두라고 했던 것 같아요. 말 그대로 꼬물꼬물 크기는 크지 않지만 속이 꽉 차고 만두피도 쫀득한 것이 아주 맛있어요. 한입크기의 만두에요. 같이 나오는 장에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전채요리로 아주 좋아요. 허기를 달래기도 좋은 음식이에요.

 

 

세트 메뉴에는 전도 이렇게 같이 나와요. 부추전을 굉장히 고소하게 잘 부치신 것 같아요. 장에다가 푹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아주 맛있어요. 맥반석 오징어도 같이 나오기때문에 전과 같이 먹기 좋아요. 전과 함께 오징어구이 먹다보면 막걸리 한잔 생각이 간절해지더라고요. 차만 안 가지고 왔으면 술 한잔했을텐데 말이에요.

 

 

우렁이 무침도 나와요. 우렁이 무침도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자극적이지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깊은 맛이 나는 것이 아주 맛있어요. 장어구이도 이렇게 나와요. 철판 위에 구워져서 나와요. 고추, 양파 등과 같이 곁들이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대구 동구 맛집으로 추천을 하는 이유는 이렇게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솥밥도 동시에 먹을 수 있어요. 그냥 솥밥이 아니라 즉석솥밥이에요. 또한 나물도 따로 주시거든요. 다양한 나물이 나오기때문에 일단 밥을 대접에 덜어놓고는 숭늉을 솥에 붓고 기다려요. 그동안에 밥 비벼서 먹으면 되요.

 

 

여러가지 나물이 같이 나와요. 다양한 색감의 나물들을 솥밥에서 던 밥에다가 넣고는 고추장 넣고 살살 비벼요. 이렇게 되면 비빔밥으로도 아주 좋아요. 대구 동구 맛집 중에서도 이렇게 다양하고 다채롭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도 드물 거에요.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 정기적으로 이 식당 오는 이유이기도해요. 저처럼 소문 듣고 멀리서 찾아가도 좋은 식당임에 틀림이 없어요.

 

정말 밥을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전채요리들의 구성과 맛도 좋고요, 솥밥과 함께 곁들이는 비빔밥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마지막은 숭늉 부어놓은 누룽지탕으로 마무리를 했어요. 식혜와 커피믹스도 공짜로 제공이 되어서 모두 마시고 왔거든요. 전반적으로 음식 솜씨도 좋으시고 인심도 좋고 가격대도 비싸지 않아서 추천하고 싶은 대구 동구 맛집이자 밥집이에요.

 

 

"위 음식만 협찬을 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